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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6.29 (15:26:56)

안녕하세요~!!

마케팅 강입니다. :D

오늘은 항공기의 기술에서 가지고온 HUD(Head Up Display)라는 기술을 소개할 까합니다.

 1_f_16_hud_020410_09.jpg

 

요즘 들어 많은분들이 위의 HUD라는 단어를 광고를 통해 많이 접해 봤을 것 같습니다.

바로 기아자동차의 K9은 국내 브랜드 최초로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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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자동차 K9의 HUD이미지

 

이와 같은 HUD는 주행중 전방의 시야를 다른 곳으로 분산되지 않는 상태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시스템으로 편의성과 안전성을 두루 갖추고 있는 기술이며, 마치 차량 전방의 약 1.5~2m 앞에 차량의 정보가 보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HUD에도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구현이 되는데요 윈드쉴드 타입과 컴바이너 타입으로 나뉘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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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윈드쉴드 타입                                                            ▲컴바이너 타입

 

 윈드쉴드 타입의 경우 말그대로 자동차 앞유리창에 상이 맺히게 하는 타입을 말하며, 컴바이너 타입의 경우는 전투기와 같이 HUD 패널이 존재하여 패널에 간접적으로 투사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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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빔프로젝트의 영사 방식은 HUD와 비슷한 점이 많이 있다.

 

위의 두가지 방식은 보여주는 방식은 달라도 근본적인 구동원리는 비슷합니다.

쉽게 말해 빔프로젝션과 상당히 유사한 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윈드쉴드 타입은 영사된 이미지를 거울과 같은 반사판을 이용해 윈드쉴드에 뿌려주고~

 컴바이너는 직접적으로 작은 프로젝션이 HUD패널에 상이 맺히도록 뿌려주는 역활을 합니다. 

 

아이폰이 나오고 카메라와 연동을 시작하면서 AR(증강현실)이라는 기술이 현실화가 되며, 미래의 HUD는 증강현실을 이용해서 발전하는 측면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증강현실 기반의 HUD 

 

위와 같은 기술이 점차 자동차 유리창에 전면으로 보여지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겠죠?

 

다음에는 좀더 신선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여러분을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카톡 가족 여러분 운전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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